2020/Write-Ups

0615 써니나타스 : 18 & 26

2soo 2020. 6. 14. 23:16

디지털 포렌식> 목요일팀 이수현 18번 문제

 

1학기가 거의 끝나가는 만큼 배움이라는 걸 느껴서일까,

처음에 문제를 봤을 때 설마 아스키 코드?? 라는 조금은 예리한 생각을 했다. 

18번 문제

 

숫자에 맞는 문자를 하나 하나 찾는 건 멍청한 짓이라는 생각이 들었다.

그래서 이왕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웠으니 써보자!!는 생각에 c언어를 이용하여 문자열로 바꾸는 코딩을 해보았다.

 

 

사실 이번주에 파일 입출력을 배워서 한번 사용해보고 싶었다...ㅎ

 

그럼 파일을 찾아보자.

VG9kYXkgaXMgYSBnb29kIGRheS4gVGhlIEF1dGhLZXkgaXMgVmVyeVZlcnlUb25nVG9uZ0d1cmkh

처음에는 바꾼 문자열을 정답으로 입력해보았으나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

문제 관련해서 찾아보니 디코딩을 해야한다는 사실을 알게되어서 디코딩을 해보았다.

 

여기서 잠깐 디코딩이란?

디코딩 = 복호화 

부호화된 정보를 부호화 되기 이전으로 돌리는 것이라고 한다.

 

그럼 디코딩 결과를 보자.

Today is a good day. The AuthKey is VeryVeryTongTongGuri!

키를 얻어낼 수 있었다.


26번 문제

다룰 수 있는게 몇 없다보니까 문제를 보고서 풀 수 있겠다 싶은 것만 찾는 것 같아서

조금 우울해졌다...

 

 

 

빈도분석 툴을 이용해 보았는데 

하나하나 해석하는데 어려울 것 같아 해독 툴을 이용해보았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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